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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자금 보증서 신청 절차

투더프리 2025. 4. 21. 14:33

✅ 소상공인 정책자금(대리대출) – 보증확인서 발급 절차

🔹 먼저 이해할 점!

  • **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“대리대출 방식”**은
    ☑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접수 →
    ☑️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보증 →
    ☑️ 은행이 대출 실행하는 구조입니다.

📌 1.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(공단 홈페이지)

  1.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접속
  2. ▶ 공동인증서 로그인
  3. ▶ 자금 신청 메뉴에서 대리대출 방식 선택
  4. ▶ 신청서 작성 및 제출 (사업자등록증, 통장 사본 등 필요)

📍 신청 후 심사 및 접수 완료 문자를 받으면, 해당 정보가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자동 연동됩니다.
안되면 해당 지역 신용보증재단으로 직접 신청하면됩니다.
신용보증이 아니고 담보대출을 원할 경우는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필요없이 은행에서 바로 담보대출받으면 됩니다.
그러나 보증재단 보증서가 있으면 금리에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.


📌 2. 보증상담 및 보증신청 (지역신용보증재단)

  1. 신청한 정보에 따라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개별 연락 또는 문자
  2. ▶ 추가 서류 제출 안내 (예: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, 임대차계약서 등)
  3. ▶ 보증심사 및 현장실사(필요시)
  4. 보증승인 후 '보증확인서' 발급

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도 가능


📌 3. 은행 방문 및 대출 실행

  1. 보증확인서를 받은 후, 해당 대출 실행 은행에 방문
  2. ▶ 대출 서류 작성 및 심사
  3. ▶ 대출금 입금 완료

✅ 준비물 정리

필요단계준비서류

 

정책자금 신청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, 매출자료 등
보증신청 소득/매출 자료, 임대차계약서, 세금자료 등
대출실행 보증확인서, 신분증, 통장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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